YES24
YES24에서는 주말에 선착순으로 쿠폰을 발행한다.
이걸 이용하면 매주 약간 더 저렴하게 책을 구매할 수 있어서 YES24를 애용하고 있다.
특히 YES24에서 eBook을 주로 구매한다.
eBook을 구매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는데, 몇 가지를 들자면,
첫 번째, 집에 책을 둘 공간이 많지 않다.
특히 이사 할 때 몇 번 날라보니 도저히 못 갖고 있겠다.
두 번째, TTS를 이용한다.
소설은 운전 할 때 TTS로 듣을면 좋은 것 같다.
예전보다 음성 합성 기술이 좋아져서 듣기에 크게 거슬리지 않는다.
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다.
오류 문의
앱 업데이트 이후 TTS를 실행하면(앱 메뉴에서는 '듣기') 바로 앱이 종료되어 버린다.
메모리에서 지우고 다시 실행해도 마찬가지로 오류가 발생한다.
앱을 삭제 후 다시 설치했으나 마찬가지다. 괜히 설정 다시 한다고 시간만 버렸다.
이걸 어디에 물어봐야하지 하고, 앱 내 메뉴를 뒤지다보니 '설정' 제일 아래에 고개센터가 보인다.
'1:1문의'와 'FAQ' 버튼이 있다.
'1:1문의'를 누르니 '1:1 문의작성' 버튼이 아래에 보인다.
문의 유형은 'eBook 문의', '북클럽 문의'만 있다.
아래에는 주문번호를 선택하는 칸이 있다. 이걸 보니 왠지 앱에 대한 문의는 여기서 하는게 아닌 것 같다.
하지만 그렇다고 다른데 할 곳도 없고하여, 주문번호는 그냥 가장 최근 것을 선택하고 내용에 내가 하고 싶은 문의사항을 적었다.
아래에 보니 기기정보 칸에 사용 기기 모델명과 OS버전, 앱 버전이 노출된다.
이걸 보니 여기서 앱 오류도 왠지 확인해 줄 것 같은 생각이 든다.
'등록' 버튼을 누르고 반 나절 정도 기다리니 답변이 달렸다.
채팅창처럼 답변이 달리고 이어서 추가 문의를 할 수 있는 UI로 되어 있다.
다행히도 나한테 나타난 앱 오류는 인지를 하고 있었고, 하루 안에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거라고 했다.
이제 앱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 곳에 문의를 남겨야겠다. (소소하게 이것저것 많았는데 요즘은 그래도 많이 좋아졌다.)